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마케팅] 대기업 all 서탈한..문과 스펙 확인 부탁드립니다(ㅜㅜ) + 질문있습니다!(2)
[스펙] 1. 학교/전공 : 서울시립대/중국어문화학, 도시문화콘텐츠학 복전 2. 학점 : 4.0/4.5 3. 어학점수 : 토스 IH 4. 경력사항 : *주요 경력만 작성 (경력) -방송국 콘텐츠 마케팅팀 인턴 -인스타 매거진 운영, 브랜딩(창업, 팔로워 7만명 규모) (대외활동) -대기업 마케팅 서포터즈 (KT-1년6개월 활동, 마케팅 실무 프로젝트 참여/실제 사업화 진행, 활동 우수자 선정 / 삼양그룹-3개월 활동) -한국관광공사 영상 기자단 (11개월, 활동우수팀 선정) -학생회 3년, 임원진 활동 -영화제 자원봉사단 (수상) -영상 공모전 1회, 마케팅 공모전 1회 수상 Q. 현재 콘텐츠 마케팅, 브랜드 마케팅 직무 (대기업 인하우스 마케팅) 취업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방송국 콘마 경험 이외에 또 다른 산업군의 마케팅 경험 혹은 콘텐츠 이외 다른 마케팅 직무 인턴 경험을 더 쌓는것이 공채 지원 시 경쟁력이 있을지 고민입니다.
2026.01.26
답변 3
- SSoojebi현대건설코사원 ∙ 채택률 0%
공채 지원을 할 수 있는 가장 최적의 적기를 놓치지 않으면서, 모든 회사에서 바로 실전에 투입이 가능한 인력을 선호하죠...가능하시다면 조금이라도 더 경력이 있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전문상담HL 디앤아이한라코이사 ∙ 채택률 63%안녕하세요, 성실히 답변 드립니다. 채택 바랍니다 ^^ 스펙문제 X / 포지셔닝 문제 o 콘텐츠 잘하는 사람은 많은데 성과 만든 마케터로 안보임 답변 - 다른 산업군 인턴 : 도움 됨 X 콘텐츠 말고 또 콘텐츠 인턴 > 의미 거의 없음 O 퍼포먼스, 브랜드, 전략 , CRM 쪽 경험 1개 추가가 베스트 지금 스펙의 약점 - 팔로와 할동 수상은 많음 > 매출, 전환, 지표 숫자가 안보임 추천 액션 (최소) 단기 퍼포먼스 마케팅 인턴/프로젝트 GA, 광고 집행 경험 + KPI 수치화 이력서 : 운영 > 문제 전략 성과 구조로 전면 수정 요역 : 경험믈 더 쌓기보다 ' 다른 마케팅 언어 1개"만 추가하세요.
- 만만능박사님승진기업코과장 ∙ 채택률 57%
안녕하세요 님의 현재 스펙은 이미 대기업 인하우스 콘텐츠/브랜드마케팅 직무에 지원하기 충분하고도 남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다고 봅니다. 추가적인 다른 산업군 마케팅 경험이나 콘텐츠 외 다른 직무인턴경험을 반드시 더 쌓아야할 필요는 없다고 봐요 이미 가지고 계신 경험들이 양과 질적인 측면에서 매우 풍부하며 특히 인스타 매거진 7만 팔로워 , 대기업 서포터즈 활동 우수자 선정, 사업화 프로젝트 참여 등은 단순한 경험을 넘어 실제 성과와 영향력을 보여주고 계신거같아요 all 서탈은 님에 스펙이 부족해서가아니라 너무높은 경쟁률 때문인거같아요 스토리텔링 과 시각적으로 잘정리된 포토폴리오에 집중도 해보세요 화이팅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장애인취업
안녕하세요 저는 중증장애인이나 겉으로는 티가 전혀 나지 않습니다 공기업 지원 시에는 장애인 전형으로 지원하려 합니다 그러나 사기업 지원 시에는 장애인이라는 사실을 밝히는 것이 오히려 마이너스가 될지, 실질적으로 우대받을 수 있는지를 모르겠습니다. 관련하여 조언 받고 싶습니다.
Q. 앤시스 주관 반도체장비 설계 및 CAE 해석 교육 관련
반도체 산업에 취업하고자 하는 기계공학 학생입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앤시스 교육이 열리게 되어 확인해보니 커리큘럼이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기구설계(AutoCAD, SolidWorks): 반도체 제조 공정, 반도체 장비, 2D / 3D 설계 기본기능, 반도체 장비 기구 설계 (초급 / 중급 / 고급) -해석검증(ANSYS): 통계적 설계 최적화, 반도체 장비 시뮬레이션, 구조 해석, Physical AI 적용 구조해석 실습, 반도체 장비 시뮬레이션, 열해석, Physical AI 적용 열해석 실습 -프로젝트: Physical AI 활용 제작도면/조립도면/물류자동화 장비 조립 및 운영 여기서 제가 기계과로서 이 교육을 들어도 적합할지, 그리고 만약에 이 교육을 듣는다면 학사 졸업으로 대충 어떤 기업의 어떤 직무가 핏한지도 알고 싶습니다. 또 규모가 큰 교육이다보니 6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진행되는데 수료증을 못받은 상태에서 올 하반기에자소서에 내용을 적어도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Q. [인턴] 증빙 자료가 계좌 이체 내역뿐인 아르바이트 경험, 자소서에 작성해도 괜찮을까요?
현재 기아 인턴 채용에 지원하고자 자기소개서를 작성 중인 취준생입니다. 자소서 3번 문항을 작성하던 중 의문이 생겨 질문 남깁니다. 제가 학부 시절 일주일에 12시간씩 2년 동안 꾸준히 했던 아르바이트 경험을 자소서에 녹여내려고 합니다. 하지만 당시 사업장 측에서 소득 신고 처리를 따로 해주지 않아, 현재 저에게 남은 공식적인 증빙 자료는 '매월 1회씩 제 계좌로 월급이 입금된 이체 내역'이 전부입니다. (4대 보험 가입 이력이나 소득금액증명원 등 공적 서류 발급이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공적 증빙이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아예 자소서에 언급하지 않는 것이 안전할까요? 아니면 면접에서 솔직하게 상황을 설명하더라도 경험 자체를 어필하는 것이 좋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